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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비즈타워(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오비즈타워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 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6.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제휴한 서비스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정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 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호, 제3호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 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미비한 부분이 있었을 때 제8조 (이용 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 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회원의 해지에 의한 이용 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 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또는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음 각 호와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배되는 상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구매 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 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 등록을 한 경우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2) 다음 각 호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 계약 해지 ·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위 1. 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제10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암호화페 거래 관련 서비스 2.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4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12조 (서비스의 종류)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서비스,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활용한 유사 서비스 제공 및 상업적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 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결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 결제서비스 제공회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정지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해지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입금 및 출금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입금 및 출금 이용을 제한하거나 지연하여 승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입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되었을 경우 · 회원가입 후 첫 출금액이 과도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입금 및 출금 이용을 제한하거나 지연해야 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권한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이용제한 및 지연 사유가 중복 발생시에는 관리자 또는 운영자가 요구하는 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거래 서비스 이용제한) 1. 로그인 제한 · 비밀번호를 연속으로 오류 입력한 경우 2. 로그인 불가 · 해킹/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 자금 세탁, 보이스 피싱 등 불법적인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3. 거래 불가 · 명의(연락처)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결제보안이 연속적으로 오류를 일으킨 경우 · 관리자 판단에 따라 구매/판매/입출금 등 특정 서비스의 이용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제7장 개인 정보 보호 제24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배포합니다. 단, 거래 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되어 쌍방 당사자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의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6.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8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며 이후에는 삭제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단, 수집된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는 마스킹 처리 후 보관합니다. 8.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5조 (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제28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